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헤어지더라도 친구로 지내고 싶다는 남성의 심리 9

남녀story

by 칼이쓰마 2022. 5. 9. 10:30

본문

반응형

헤어지더라도 친구로 지내고 싶다는 남성의 심리 9

헤어지게 된 남자 친구에게서 친구로 있고 싶다고 하면 당황하는 사람은 있을 것입니다.

이럴 때 어떻게 반응하면 좋을까요?

이번에는 헤어져도 친구로 있고 싶다고 말하는 남성의 심리와 그런 말을 할 때 대처법을 소개해드릴게요.
헤어지게 됐을 때 앞으로도 친구로 지내고 싶다는 남성은 일정수다.
그럴 때 '그럼 왜 헤어지는 거야?' '싫어진 거 아니야?' 라고 의아해하는 사람은 있겠죠.
도대체 그는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 걸까요?
그래서 이번에는 '헤어져도 친구로 있고 싶다'고 말하는 남성의 심리와 그런 말을 들었을 때의 대처법을 소개합니다.


헤어지더라도 친구로 지내고 싶다는 남자의 심리 9개
자, 그럼 이제 '헤어져도 친구로 있고 싶다'라고 말하는 남성의 심리를 살펴보겠습니다.

(1) 싫어져서 헤어지는 것은 아니다
사이가 좋은 커플이라도 타이밍이나 환경 문제로 이별을 선택할 수밖에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상대방과의 인연을 끊고 싶지 않죠. 

적어도 친구로서라도 연결되고 싶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적지 않을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는 헤어지더라도 친구로 지내고 싶다고 말했을 것입니다.
이 경우 당장은 아니더라도 언젠가 복연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2) 재결합하고 싶다
그중 복연 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친구로 지내려고 하는 남성도 있습니다.

그는 아직도 당신에게 미련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옛 애인과 완전히 인연이 끊어져 버리면 복연할 가능성은 낮아지는 법.
헤어진 후에도 친구로 사이좋게 지내면서 다시 사귈 기회를 찾고 싶겠지요.

(3) 친구였던 시절로 돌아가고 싶다
연인과 사귀기 전 친구 기간이 길거나 원래 소꿉친구일 경우 그동안 쌓아온 관계를 깨트리고 싶지 않다고 느끼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남자는 헤어져서 연애관계가 아니더라도 그때와 같은 관계로 돌아가고 싶다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당신에게도 원래의 관계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이 있다면 지금은 힘들어도 다시 진정한 친구가 될 수 있는 때가 올지도 모릅니다.

(4) 악인이 되고 싶지 않다
그가 당신을 흔들 때

"헤어져도 친구로 있고 싶다"고 말했다면

"악인가 되고 싶지 않다"라고 생각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차인 쪽은 충격을 받고 상대방에게 부정적인 감정을 갖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그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흔드는 쪽이 죄책감을 느끼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헤어지자'라고만 말하면 내가 나쁜 사람이 되는 것 같아 마음이 끌리기 때문에 '친구로 있고 싶다=완전히 내버려 두는 것은 아니다'라고 전해 다정함을 보여주고 싶었을 것입니다.

(5) 이별 이야기를 동그랗게 담고 싶다
헤어지는 이야기는 어색한 분위기가 되기 쉽죠?특히 상대방이 슬퍼하거나 화가 나면 이 공기를 어떻게든 하고 싶다는 생각.
그렇게 생각한 남성이 헤어지더라도 친구로 있고 싶다고 말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 경우 그는 그 자리를 동그랗게 담고 싶었을 뿐 실제로 친구로 있을 생각은 없을지도 모릅니다.

(6) 어색한 관계를 피하고 싶다
헤어진 상대와 험악한 관계가 되면 얼굴을 마주치는 것이 어색해지겠죠.
특히 사내 연애였던 경우 등은 헤어진 후에도 평소에 얼굴을 마주하게 됩니다.

그렇게 생각하면 불편한 관계가 되는 것은 피하고 싶은 법.
남자는 앞으로도 아무렇지 않게 사귀기 위해 친구로 지내자고 제안했을 것입니다.

(7) 헤어지는 것에 납득해 주기 바란다
연인이 좀처럼 이별을 인정하고 싶어하지 않을 경우 상대를 납득시키는 빌미로 친구로 있고 싶다고 말하는 남성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 말을 들으면 차인 측은 '완전히 인연이 끊기는 건 아니구나'라고 느끼고 조금 안심이 될 겁니다.

그래서 이별을 받아들이기 쉬워집니다.
이 경우 남성은 헤어지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실제로 친구로 있을 가능성은 낮을 수 있습니다.

(8) 유지해 두고 싶다
갑자기 애인이 사라지면 마음에 구멍이 난 것 같아 쓸쓸한 법입니다.
남성은 외로워지거나 새로운 여자친구가 생기지 않았을 때를 위해 당신을 유지하려고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경우, 「친구」라고 하면서, 실제로는 편리하게 취급되는 패턴도 있으므로 요주의.
예를 들어 연락해도 연결이 안 되거나 자신이 외로울 때만 연락해 오는 남성도 있을 것입니다.

(9) 잘 되면 몸의 관계를 갖고 싶다
남성 중에는, 「어쩌면 향후 몸의 관계를 가지고 싶다」라고 하는 속셈으로, 친구가 되는 것을 제안해 오는 사람도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연인이 아직 자신에게 호의를 가지고 있다면, 「새로운 상대와 0으로부터 관계를 맺는 것보다 편하다」라고 생각하는 남성은 있을 것입니다.
이런 사람은 편할 때만 연락해 오고 평소에는 태연한 태도를 취할 수 있습니다.

헤어지더라도 친구로 있고 싶다고 했을 때의 대처법
헤어질 때 친구로 지내자고 하면 복잡한 기분이 드는 사람은 있을 겁니다.

이때 어떻게 대응하면 좋을까요?

그 방법 몇 가지를 소개해드릴게요.

(1) 친구로 있는 것을 받아들이다
만약 당신이 그를 싫어한 것이 아니라면, 친구로 지내는 것을 받아들일 수도 있습니다.
특히 원래 친구관계가 길었다면 처음에는 어색하더라도 어차피 또 친해질 가능성은 높을것입니다.
또 앞으로 만날 기회가 많은 경우에도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서로 스트레스를 받기 어려울 것이다.
단지, 전술한 대로 「어떡하면 몸의 관계를 가지고 싶다」라고 생각하고 있는 남성도 있기 때문에, 상대의 목적을 사전에 판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단호히 거절하다
만약 그와 친구가 될 생각이 없다면 단호히 거절해도 됩니다.
지금까지 사이좋게 지내온 상대를 밀어내는 것은 주눅 들지도 모르지만, 당신 자신의 행복도 중요합니다.
또 친구가 되지 않겠다고 결단함으로써 서로 마음을 돌리기 쉬워진다는 장점도 있다.
친구가 될 생각이 없어도 그를 잊지 못할 경우 연락을 거절하거나 SNS 팔로우를 분리해 거리를 두십시오.

마음을 바꿔 새로운 사랑을 찾는 것도 있어요.
그러면 실연의 슬픔은 조금씩 희미해져 갈 것입니다.

(3) 정직한 마음을 전하다
친구로 있고 싶다는 말을 들어도 실연의 충격이 큰 탓에 나도 어떻게 하고 싶은지 모른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적지 않을 것이다.
이런 상태에서 무리하게 답을 내놓으면 후회할 수도 있다.그렇게 되지 않도록 만약 아직 자신의 마음을 모른다면 솔직하게 전달합시다.
당신의 마음을 전한 결과 남성이 떠나 버렸다면 정말 친구로 있고 싶었던 것은 아니라고도 생각됩니다.
헤어지더라도 친구로 지내고 싶다는 남성심리는 여러 가지



헤어지더라도 친구로 지내고 싶다는 남성의 심리는 다양하다.
정말 당신과 좋은 관계를 맺고 싶어하는 경우도 있고, 속셈을 가지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 때문에, 남성의 심리를 판별한 후에, 친구로 있을지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잘 생각하고, 납득할 수 있는 결정을 해 주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