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예전에 좋아했던 사람에 대한 남자 심리 ~아직도 좋아하는 줄 알아?

남녀story

by 칼이쓰마 2022. 5. 10. 07:38

본문

반응형

예전에 좋아했던 사람에 대한 남자 심리 ~아직도 좋아하는 줄 알아?
좋아하는 남자나 남자 친구를 예전에 좋아했던 사람 이야기를 하다 보면 '아직 그 사람을 좋아해?'라고 불안해지잖아요. 실제로 남자들은 과거 여성을 어떻게 생각할까요?

이 기사에서는 예전에 좋아했던 여자에 대한 남성 심리를 소개합니다.
좋아하는 남자가 과거 여성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면 혹시 아직도 그 사람을 잊지 못할까? 걱정이 되겠죠.
남자가 과거에 사랑했던 여자를 마음대로 상상하면서 나보다 앞사람이 낫지 않을까 불안해하는 사람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기사에서는 예전에 좋아했던 여성에 대한 남성 심리를 소개합니다.


예전에 좋아했던 사람에 대한 남성 심리는 다양합니다.
예전에 좋아했던 사람에 대한 남성 심리 9개
그럼 이제 과거에 좋아했던 여성에 대한 남성 심리를 알아보겠습니다.

(1) 언제까지나 잊을 수 없다
옛날에 좋아했던 여자를 언제까지나 잊지 못할 남자가 있어요.
만약 과거의 여성에 대해 여러 번 화두로 던진다면 지금도 여전히 좋아하는 마음이 있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교제가 길거나 계속 짝사랑을 하고 있다면, 마음에 정리를 하는 데 시간이 걸릴 수도 있을 것입니다.
예전에 좋아했던 여성에 관한 추억의 물건이나 사진을 버리지 못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물건이나 사진을 버림으로써 두 사람의 추억까지 버리는 것 같은 쓸쓸한 기분이 들지도 모릅니다.
이 경우 남성은 아직 새로운 사랑으로 나아갈 상태는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2) 후회하고 있다
납득이 가는 이별이 아니었다 제대로 고백하지 못했다 등 끝나는 방식에 불만이 있는 사랑을 후회하는 남성도 있습니다.
「그때 이러고 있으면…」이라고 상상해서는, 자신의 보람을 실감해, 우물쭈물하고 있는 것입니다.
상대 여성을 아직 좋아하기 때문에, 「어쩌면, 그 사랑은 잘 되었을지도 모르는데…」라고, 언제까지나 후회해 버리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3) 자신을 잊지 말아줘
예전에 좋아했던 여성에 대해 언제까지나 자신을 잊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남성도 있습니다.
특히 교제가 길었을 때는 '그동안 같이 지내온 시간이 긴 만큼 쉽게 잊히는 게 섭섭하다'라고 느끼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아직 여성을 좋아하기 때문에, 「언제까지나 상대에게 있어서의 특별한 존재이고 싶다」라고 생각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4) 행복했으면 좋겠다
옛날에 좋아했던 사람에 대한 남성 심리로는 행복했으면 좋겠다는 것도 있습니다.
납득이 가는 이별을 하고 좋은 사랑이었다.그녀는 자신에게 멋진 추억을 주었다는 고마움을 품고 있기에 상대의 행복을 바랄 수 있을 것입니다.
혹은 나는 그녀를 행복하게 하지 못했다며 미안해하고 다음 사랑에서는 행복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패턴도 있을 수 있습니다.
어느 경우든 여성을 생각하는 마음은 있어도 '다시 찾고 싶다'는 식의 미련은 없다고 생각됩니다.

(5) 애인이 생겨도 비교해 버린다
새로운 연인이 생겨도 옛날에 좋아했던 여성과 비교해 버리는 남성이 있습니다.
그녀가 뭔가를 해 주어도, 「앞 사람은 이랬는데…」라고 비교해서 침체할 수도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 경우 남성은 아직 과거의 여성에게 미련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6) 되돌리고 싶다
옛날에 좋아했던 여성에 대해서, 「다시 찾고 싶다」라고 느끼고 있는 남성도 있습니다.
도저히 잊을 수 없거나 새로운 사랑이 잘 풀리지 않을 때, 「다시 그녀와 사귈 수 있다면…」이라고 상상하게 될 것입니다.
특히 아직 좋아하는데 여자 쪽에서 차이고 헤어질 경우에는 되돌리고 싶다고 생각하는 남성도 일정 수 있는 것 같습니다.

(7) 추억을 부수고 싶지 않기 때문에 재회하고 싶지 않다
예전에 좋아했던 여성과의 추억을 소중히 여기기 때문에 더 이상 만나고 싶지 않다고 느끼는 남성도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여성을 아직 좋아하다 보면 추억을 미화해 버릴 수도 있습니다.
재회했을 때 여성으로부터 차가운 태도를 취하거나 다른 남성과 사이좋게 지내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아름다운 추억이 깨질 수도 있습니다.
그것을 피하고 싶어서, 「더 이상 만나고 싶지 않다」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경우 남성에게는 상대방을 좋아하는 마음이 있어도 다시 만나고 싶은 감정은 없겠죠.

(8) 헤어져서 다행이다
심하게 차였다, 싸움 이별을 했다, 이런 이유로 예전에 좋아했던 여성에게 마이너스 이미지를 갖고 있는 남성도 있습니다.
이런 남자들은 과거 여성에 대해서 서로 때문에 헤어져서 정답이었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이전의 사랑에 대한 미련은 없다고 생각됩니다.

(9) 성장해서 되돌아보고 싶다
옛날에 좋아했는데도 돌아보지 못한 여성이나 자신을 흔든 여성에 대해서, 「언젠가 돌아보고 싶다」라고 생각하는 남성도 있습니다.
그때보다 성장해서 흔든 것을 후회하게 하고 싶은 것 같아요.
그것을 모티베이션으로, 일이나 공부를 열심히 하고 있는 남성도 있을 것입니다.
이 경우 여성을 돌아보고 싶은 마음은 있어도 연애감정은 가지고 있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예전에 좋아했던 사람에 대한 남성 심리는 다양했다



남성이 예전에 좋아했던 여성에 대해 품는 심리는 다양하다.
「잊을 수 없다」 「다시 찾고 싶다」라고 생각하고 있는 남성도 있고, 「만나고 싶지 않다」 「시간 낭비였다」라고 생각하고 있는 남성도 있습니다.
좋아하는 남성이 예전에 좋아했던 여성에게 어떤 마음을 품고 있는지 궁금하다면, 이 기사를 참고하면서, 은근슬쩍 연애 이야기를 흔드는 등 심리를 파악해 봅시다.
과거의 사람에 대한 미련이 없다면 당신의 접근 방식에 따라 사랑이 성취될지도 몰라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