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많은 희생자가 유령이 되어 속속 사람들을 덮치는 피묻힌 구멍 저주받은 철도터널(도시전설)

건강백과

by 칼이쓰마 2021. 5. 24. 13:55

본문

반응형

수많은 희생자가 유령이 되어 속속 사람들을 덮치는 피묻힌 구멍 저주받은 철도터널(도시전설)

길고 오래된 터널일수록 어둡고, 위험하고, 으스하다는 말을 들으며 축축하고, 썩은 듯한 분위기가 어둠 속에 뭔가 사악한 것이 숨어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갖게 한다.
사실 유래가 있는 터널은 세계 곳곳에 있지만 매사추세츠주 서부에 있는 이 현역 철도 터널만큼 섬뜩한 역사를 가진 것도 별로 없을 것이다.
길이 8km 가까이 되는 후작 터널은 피 묻은 구멍(블러디 피트)으로 불리며 유령 목격 사례가 끊이지 않는다.
산등성이 자락을 뚫고 난 좁은 터널은 캄캄해 뼛속까지 얼어붙을 것 같은 추위다.
완공까지 24년이나 걸려 공사 중 숨진 인부는 192명이나 된다.


많은 희생자를 낸 후작 터널 공사.
 
후작 터널 공사는 1851년 1월 보스턴과 엘리호 운하를 잇는 계획의 하나로 기술자 라이오넬 볼드윈의 지휘 아래 시작됐다.
볼드윈은 초기 공사비용 116만9168달러, 완공까지 3년으로 잡았는데 이는 순전히 착각이었다.
결국 걸린 세월은 21년, 비용은 1900만달러로 불어났고 볼드윈은 뉴잉글랜드의 웃음거리가 되고 말았다.
많은 사람은 후작 터널이 생기기 전에 20세기가 온다는 작가 올리버 웬델 홈스의 비아냥거림을 반복하며 즐겼다.
겨우 첫 열차가 터널을 통과한 것은 1875년 2월 9일이었다.

이 터널의 완공에는 많은 희생이 뒤따랐다.
터널의 깊은 중앙 샤프트에 낙하하거나 산 채로 태워지거나 니트로글리세린의 폭발에 날려 버리거나 하는 비참한 사고가 잇따라, 공사중에 192명이나 되는 작업원이 사망했다.


귀신이 끌어들였어?생매장된 작업자 케이스

네드 브링크만, 빌리 내시, 링고 켈리 등 3명의 인부들도 비참했다.
켈리가 무심코 폭발을 일으켜, 나머지 두 사람이 생매장되어 버렸다.
패닉에 빠진 켈리는 도움을 청하러 가지 않고 둘을 남겨둔 채 도망쳐 버렸다.
1년 뒤 터널 안의 블링켄과 내쉬가 죽은 같은 장소에서 켈리의 시신이 발견됐다.
이로부터 죽은 두 유령이 켈리에게 복수했다는 것을 널리 믿게 되었다.

1868년 이 세 사람의 비극적인 사고가 있은 지 3년 후, 기계기술자 폴 트래버스는 여동생에게 쓴 편지 속에서 이렇게 썼다.
어젯밤 오후 9시경 미스터 던과 나는 저 큰 터널(미완성) 안으로 들어갔지.
샤프트 쪽으로 3km 정도 가다가 멈춰 서서 귀를 기울였다.
주위는 조용했지만 누군가 통증에 신음하는 듯한 소리를 두 사람 모두 확실히 들었다.
아시다시피 전쟁 중에 나는 그런 소리를 여러 번 들었기 때문에 알았다.
하지만, 램프의 심지를 길게 해 봐도, 샤프트내에는 그 밖에 아무도 없었다.
샤일로(남북전쟁 격전지) 이후 이렇게 무서운 일을 겪은 적은 없었다.
미스터 던도 절대 바람소리 따위가 아니었다고 했다.
그렇다면 내쉬였을까, 아니면 브링크맨이었을까?
터널 안에 슬픔에 가득 찬 목소리가 울려 퍼진다.

1872년 클리포드 J 오언스라는 의사가 친구 제임스 R 매킨스트리와 함께 밤늦게 터널 안으로 들어갔을 때 더 섬뜩한 체험을 했다.
샤프트 쪽으로 3km 정도 가 발길을 돌리려 할 때 갑자기 슬픔에 찬 목소리를 들었어요.
그것은 만질 수 있을 정도로 가까이 오더니 우리를 관찰하듯 정면으로 멈췄다.
그리고 샤프트 동쪽 변두리를 향해 떠나더니 문득 보이지 않더군요.
터널 건설에 이렇게 오래 걸린 이유 중 하나는 인부 확보가 어려웠기 때문이다.실제로 위험했음은 물론이지만 사람들이 이곳은 저주받고 있다, 나간다고 막무가내로 믿기 시작한 것이다.
많은 사람이 이상한 것을 보았다, 
섬뜩한 소리를 들었다고 증언하며 겁을 집어먹고 아무리 임금을 높여도 밤에는 특히 터널에 들어가고 싶어하지 않았다.

유령이 강타한 체험을 가진 남자의 이야기
 
10대 때 터널에서 일하던 조지프 임포코는 50년 가까이 전 자신의 체험을 자세히 말했다.
그는 후작 유령들에게 목숨을 구했다고 한다.
어느 날 임포코가 선로에 쪼그리고 앉아 있는데 고함소리가 들렸다.
"도망쳐, 조, 도망갈 거야!" 뒤돌아보니 열차가 이쪽을 향해 오고 있는 것이 보여 다행스럽게도 아슬아슬하게 비켜서서서 무사히 끝났다.
하지만 주위를 둘러봐도 터널 안에는 달리 아무도 없었다고 한다.
또 다른 임포코는 얼음 속에서 철제 장대를 꺼내려 하자 다시 목소리를 들었다고 한다.
조, 조, 그걸 버려, 조! 무심코 들고 있던 장대를 놓자 다음 순간 1만1000볼트의 전류에 의해 장대는 터널 벽에 내동댕이쳐졌다.
송전선이 합선된 것이다.
어느 날, 임포코들 인부가 나무를 베고 있었을 때의 일이다.
동료들이 도망가, 조, 도망가!라고 외쳐서 고개를 돌리자 오오키가 그를 향해 쓰러졌다.
쏜살같이 도망쳤지만, 넘어져 버렸고, 힘껏 나무가 부딪쳐 왔습니다.
모두의 웃음소리가 들려왔습니다만, 그것과는 별도로 하 하 하 하는 이상한 웃음소리가 들렸습니다.
모두들 그만 웃었는데도 그 웃음소리는 계곡 훨씬 아래까지 울려 퍼졌어요.
주위에는 희미하게 안개가 끼었어요.
거짓말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그때의 다른 인부 8명은 나중에 모두 죽었습니다.
그 후 곧바로, 전원 터널에서의 일을 그만둬 버렸다고 한다.
죽는 게 무서워서 그랬겠지만 그 이후로는 임포코를 놀리는 일은 하지 않은 것 같다.

이 사건 두 달 뒤 임포코는 후작터널이 너무 많다고 생각하고 직장을 그만두고 스프링필드로 이사했다.
그러나 이 섬뜩한 장소와 인연이 끊어진 것은 아니었다.
해마다 그는 땅굴을 찾는다.그 이유는 터널에 오지 않으면 나쁜 일이 생긴다고 귀신이 말했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임포코는 수십년간 이상한 순례를 계속했지만 아내가 미신이니 그만두라는 말을 듣고는 일년에 한 번꼴로 터널행각을 중단했다.
그러자 3주 뒤 아내가 죽었다고 한다.
그리고 이런 기사가 신문에 실렸다.
경찰 실종 남성 수색
윌리엄스타운: 윌리엄스타운 경찰은 주말부터 실종된 버나드 하스타바(55)에 대한 전국 수색수배서를 발부했다.
실종되기 전 윌리엄스 인에 머물고 있던 하스타바는 친척들을 알아보기 위해 금요일에 후작터널을 통해 그린필드까지 걸어갈 것이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스타바는 키 175cm, 몸무게 65kg, 갈색 장발, 짙은 눈썹, 장식이 달린 체인을 목에 달고 있다.
마지막으로 목격됐을 때 폭스테리어를 데리고 있었다(1973년 7월 10일, 버몬트주의 베닝턴 배너지)
하스타바가 터널로 들어가는 모습은 목격됐는데, 그 후 나오지 않았다고 한다.
그 후 오늘에 이르기까지 아무도 그의 모습을 지켜보지 않았으며 살아있는 것인지 죽었는지도 모른다.


지금도 사람들을 두렵게 하고 있는 저주의 터널

후작터널은 현재도 화물열차가 가끔 지나가지만 여전히 방문객들에게 겁을 주고 있는 접근하기 어려운 곳이다.
지금도, 섬뜩한 신음 소리가 들리는, 터널 안이나 주변에 기묘한 빛이나 유령이 나온다고 하는 증언이 있다.
대담무쌍한 사람이 터널 안을 걸어보면 대개 후회한다.
무언가가 금방 뒤를 따라오는 것 같은 불온한 기분이 든다고 한다.
어쨌든, 후작은 터널 부근에 간다면, 밝은 대낮에 하는 편이 좋을지도 모른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